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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Thinking 개념

피그마(Figma)

by 본투비곰손 2023. 1. 3. 00:0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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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해결을 핵심으로하는 방법론

목표 설정 → 사용자와 공감 → 공감단계에서 배운점, 문제점 확인, 문제점중 핵심을 정의 → 문제점 도출

정의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아이디어 도출 → 아이디어를 취합하여 최종 아이디어를 테스트 및 사용자에게 검증 받기 위한 시제품 제작 → 프로토타입을 사용하여 테스트하여 개선 후 출시 → 문제 해결

 

프로토타입(시제품)의 종류로우파이 프로토타입 - 스케치 빠른 실행과 반복, 커뮤니케이션에 좋은방법미드타이 프로토타입 - 와이어프레임 (UI기획서) 텍스트 버튼 등 화면에 대한 구성과 기능을 정의하고 화면간의 플로우를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표현. 최종 버전인 UI디자인에 비해 빠른 수정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.하이파이 프로토타입 - UI디자인 실제로 사용하게될 높은 퀄리티의 디자인 산출물. 색, 폰트, 폰트사이즈, 아이콘 등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세부사항적용프로토타이핑 - 실제 개발이 된것은 아니지만, 사용자 테스트 단계에서 사용자의 피드백을 얻거나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위해 제작 (피그마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다.) 와이어프레임을 활용하여 만들 수 도 있다.디자인 핸드오프 - UI디지인이 완료된 후, 실제품 개발을 위해 개발자에게 전달하는 디자인 산출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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